몸의 회전을 충분히 느껴라. >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 커뮤니티 > 자료실

몸의 회전을 충분히 느껴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4-13 12:03 조회437회 댓글0건

본문

[몸의 회전을 충분히 느껴라]

1. 양 어깨 아래 클럽을 일직선으로 올려놓고 손으로 움직이지 않게 잡는다. 그 상태에서 스탠스가 가리키는 방향과 어깨가 가리키는 방향이 같은 곳을 향하고 있는지 체크한다.

2. 백스윙에서 왼쪽 어깨와 샤프트의 끝 부분이 가리키는 방향이 공보다 오른쪽에 있어야 충분한 회전이 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3. 왼쪽 어깨와 샤프트의 끝이 공보다 왼쪽을 향하고 있으면 회전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는 증거다.

4. 다운스윙 때는 하체가 먼저 이동하면서 몸이 자연스럽게 회전돼야 한다.

5. 하체가 움직이기도 전에 몸이 먼저 회전하면 클럽의 헤드가 열린 상태로 내려오면서 슬라이스를 피할 수 없게 된다.
드라이브 샷이 자꾸 오른쪽으로 밀려 맞아 슬라이스가 발생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몸이 어떻게 회전하고 있는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스스로는 몸을 잘 회전하면서 스윙하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

셋업을 한 상태에서 드라이버를 양 어깨 아래 일직선으로 올려놓고 손으로 움직이지 않게 잡는다. 그 상태에서 스탠스가 가리키는 방향과 어깨가 가리키는 방향이 같은 곳을 향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자. 모두 타깃 라인과 일직선을 이루고 있어야 올바른 셋업이 완성됐음을 의미한다.

그 상태에서 스윙하듯 몸을 오른쪽으로 회전한다. 체크 포인트는 왼쪽 어깨와 샤프트의 끝이 가리키는 방향이다. 왼쪽 어깨와 샤프트의 끝 부분이 가리키는 방향이 공보다 오른쪽에 있어야 몸의 회전이 완벽하게 이뤄지고 있다는 증거다. 만약 왼쪽 어깨와 샤프트의 끝이 공보다 왼쪽을 향하고 있다면 몸을 충분히 회전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상체를 지나치게 많이 움직여 왼쪽 어깨가 엉덩이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몸이 회전하되 중심이 안정된 상태에서 이뤄져야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