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이 나갈 방향을 제대로 잡아라 >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 커뮤니티 > 자료실

공이 나갈 방향을 제대로 잡아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3-06 14:40 조회405회 댓글0건

본문

♦드라이버 슬라이스가 많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 공이 나갈 방향을 제대로 잡아라.

처음에 공을 티 위에 올려 놓고 어드레스를 할 때 그냥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자세를 잡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확하게 목표대로 서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가 많습니다.

1. 우선 티박스 좌측으로 공을 놓으시기 바랍니다.
우측으로 휘어지기 때문에 티박스 우측을 이용해서 대각선으로 공을 치는 분들이 있는데, 너무 대각선으로 치게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오히려 악성 슬라이스가 더 발생합니다. 좌측을 이용하세요.

2. 공에 인쇄된 글자를 목표선에 맞추어 티업하세요.
그린위에서 퍼팅할 때 홀컵을 향해 글자를 정열하듯이 티업 때도 글자를 목표선에 맞추어 정열하세요.

그리고 나서는 다른 것 생각하지 말고 그 글자의 방향대로 어드레스 하시면 됩니다.


✜ 가장 중요한 4시 (정말 중요합니다)
1. 공을 위에서 바라보았을 때 3시 방향이 정확한 가격 점입니다.

그런데 스윙메카니즘을 보면 3시를 가격하기 위해 스윙을 하면 헤드는 2시방향에서 내려오게 됩니다.(믿으세요. 맞습니다) 3시 지점을 가격하려면 헤드는 4시방향에서 들어와야 3시 지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2. 연습장에서 공을 칠때 헤드가 4시 방향에서 들어오도록 스윙해 보시기 바랍니다.

4시 방향에서 헤드가 들어오며 헤드가 빠져 나가는 것은 10시 방향으로 나간다는 생각. 이것이 바로 인사이드 아웃스윙이며 다운스윙 때 오른쪽 팔꿈치가 몸에 붙어 내려 온다는 것이 모두 같은 말입니다.
그러니 다른 것 생각하지 말고 4시에서 10시로 헤드를 보낸다.

✜ 살살 치세요
1. 세게 친다고 멀리 나가면 힘이 없거나 체구가 작은 사람은 골프 절대로 잘 칠 수 없을 겁니다.

믿어지지 않겠지만 절대 골프는 힘으로 치는 것이 아닙니다.

정확하게 맞추기만 해도 드라이버는 남자를 기준으로 200야드 쉽게 나갑니다.

2. 평소 배운 스윙대로 하되 하나 둘~셋...리듬을 머릿속에 되세기면서 천천히 스윙하고 공에 헤드를 맞춘다는 생각만 하세요.


✜ 오른 손등이 하늘을 보게 하세요
1. 공을 가격하고 난 직후 오른손 손등이 하늘을 보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백스윙 때는 왼손등이 하늘을 보고 있다가 다운스윙때는 목표 방향으로 돌고 공을 가격할 때는 왼손 장갑의 상표가 목표방향과 직각이 되어야 합니다.

그 다음에는 왼손 등이 땅을 보며 오른손 손등은 하늘을 봅니다. (즉, 손이 돌아가야 한다는 말입니다)

2. 이것을 로테이션 동작이라고 하는데 이게 잘 안되면 슬라이스입니다.
생각 같아서는 공이 심하게 왼쪽으로 갈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 공에 인쇄된 글자를 목표방향으로 똑바로 놓고 두 눈, 두 어깨, 두 발끝이 목표와 일직선

■ 절대로 세게 치려고 생각하지 말고 천천히 3/4스윙정도

■ 공을 맞추는데만 신경 쓰되 4시에서 10시로 치며

■ 임팩트 순간에는 왼손 등의 장갑상표가 목표와 직각, 치고 난 직후에는 오른손 손등이 하늘을 바라보도록 쭉 뻗어 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